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작업표시줄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앱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작업표시줄을 통해 더 빠르게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액세스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1.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 실행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기 전에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시작 메뉴를 열고 프로그램 목록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실행합니다.

2. 작업표시줄에 고정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야 합니다. 프로그램 창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합니다. 이렇게하면 작업표시줄에 해당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3. 바로가기 아이콘 이동 및 정렬

추가한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이동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표시줄 설정” 옵션을 선택하고 “작업 표시줄에서 버튼 이동”을 사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표시줄의 다른 아이콘과 함께 정렬하고 싶다면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면 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바로가기 추가

윈도우11 작업표시줄 바로가기 추가

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 제거하는 방법

1. 작업표시줄에서 바로가기 아이콘 오른쪽 클릭

제거하려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작업표시줄에서 고정 해제 선택

클릭한 바로가기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고정 해제”를 선택합니다.

3. 작업표시줄에서 아이콘 제거

이렇게하면 작업표시줄에서 해당 바로가기 아이콘이 제거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네이버 카페 유튜브 바로가기 사용법 및 꿀팁 공개

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 여러 개의 바로가기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1. 프로그램 실행 및 작업표시줄에 고정

추가하려는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각각의 프로그램 창을 작업표시줄에 고정합니다. 앞서 설명한 방법을 사용하여 각 프로그램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추가합니다.

2. 바로가기 아이콘 이동 및 정렬

추가한 여러 개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고, 각 아이콘을 다른 아이콘과 함께 정렬합니다. 앞서 설명한 방법을 사용하여 아이콘을 이동하고 정렬합니다.

마치며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사용하면 윈도우11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고 제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제거하면 작업표시줄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표시줄을 사용자 맞춤식으로 관리해보세요.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고 제거하는 방법은 윈도우10과 윈도우11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추가할 때, 프로그램이 실행 중인 경우 프로그램 이름 외에도 해당 프로그램의 상태나 작업 진행 상황을 나타내는 작은 도움말 표시될 수 있습니다.

3. 작업표시줄에 고정된 바로가기 아이콘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자동으로 작업표시줄에 표시됩니다.

4. 작업표시줄에 고정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면 관련 메뉴가 표시되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작업표시줄에 추가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마지막으로 실행한 파일이나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최근 사용한 항목” 메뉴가 표시됩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사용자가 놓칠 수 있는 몇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첫째, 작업표시줄에 이미 추가된 바로가기 아이콘은 다시 추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미 추가된 아이콘을 제거한 후에 다시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먼저 해당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둘째, 작업표시줄에 추가한 바로가기 아이콘의 순서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마다 아이콘의 위치가 변하며, 사용자가 지정한 순서로 유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할 때마다 순서를 다시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윈도우11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과 꿀팁들

셋째, 작업표시줄에 추가된 바로가기 아이콘의 개수가 많아질수록 작업표시줄의 가로 길이도 길어지게 되므로, 작업표시줄에 표시할 바로가기 아이콘의 개수를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1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2

공유하기